아기가 100일이 지나면 몸을 뒤집고 엎드려 있습니다. 곧 기어다니고 앉겠죠~? (생각만해도 떨립니다~)

이 때 초보부모님들이 생각하는 것은?  바로, 매트입니다.

매트 구매를 고려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브랜드와 사이즈 입니다. 저는 여기서 사이즈에 대한 후기 및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저는 알집매트 & 알집 우들리 베이비룸으로 상품을 정했습니다. (고르게 된 이유는 아래 말씀드릴게요 ^_^)

알집매트 사이즈는 종류가 다앙하여 고를 선택지가 많습니다.

200 X 240

200 X 280

220 X 280

240 X 280

260 X 280

280 X 280

320 X 280

200 X 280

 

저희 집 거실은 확장하지 않은 33평이고 소파가 크게 ㄱ 자로 놓여 있습니다.  

신혼 때 구매한 소파가 너무 좋고, 버리거나 배치를 바꾸기가 어려워(구축 아파트의 단점이 에어컨 위치는 항상 고정되다 보니) 소파(에어컨)와 매트가 놓이면서 가족이 발코니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최적의 사이즈는 220 X 280 이었습니다.

정확히는,

알집 더블제로매트 220 X 280 (어반밀크) 였구요. 더블제로매트는 두개의 매트를 하나의 커버로 씌운 제품이라 한장으로 거실의 인테리어를 만들어 주었고, 양면 틈새가 없어 청소가 좋습니다. 또한 양면 사용으로 추후 뒤집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구매한 어반밀크 색상은 화이트 색상이라 환하여 집을 더 넓어보이게 합니다.

재질도 좋아서 아기의 맨살이 닿아도 쓸리거나 아픈게 전혀 없습니다. 또한 걸레나 물티슈로 닦는 것도 좋더라구요!


추가로, 저희는 알집 우들리 베이비룸도 사이즈에 맞춰 구매하였습니다. 알집 베이비룸이 훨신 가격이 싸지만 저희는 디자인과 추후 아기가 일어나서 외부를 볼때 좀 더 개방감을 주려고 비싸더라도 우들리 베이비룸을 선택하게 됩니다.

지금와서 선택은 매우 잘했다고 생각하고요. 그 이유는 저희 아기는 또래 아기보다 키가 커서 높은 사이즈의 알집 우들리 베이비룸이 아기의 안전과 부모의 안심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구매처는 홈쇼핑 라이브 방송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저희 와이프가 몇날며칠 검색하고 고민하더니 라이브방송이 제일 저렴하고 사은품과 홈쇼핑 포인트까지 주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참고로 알집매트 할인을 위한 라이브방송은 친절하게도 광고를 합니다. 홈쇼핑 어플을 깔거나 카카오톡 친구추가 등을 하면 행사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구매한 내역을 보여드릴게요(아래사진 참조).  최종 578,173원에 구매했고 선물하기로 구매해서 추가포인트 5만도 받았습니다 ^_^ (꼼수? ㅎㅎ). 그리고 현대홈쇼핑에서 구매하면 귀여운 빈백도 받게 됩니다!


알집 더블매트 : ★ ★

알집 우들리 베이비룸 : ★ ★ ★ (베이비룸이 다 그런건지 모르겠으나 아귀가 약간 안맞아서 살짝 뜨는 부분이 생깁니다)

+ Recent posts